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탈모 생기는 5가지 습관과 예방법

by 세상의모든이야기 (세모이) 2023. 10. 9.
반응형

 

 

요즘에는 어린 나이부터, 탈모를 예방하거나 걱정하는 사람이 많이 늘었습니다. 탈모는 유전적, 환경적 요인으로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유전적 요인은 예방할 수 없겠지만 환경적 요인으로 발생되는 탈모는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어느 정도 예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탈모 생기는 5가지 습관과 예방법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탈모 생기는 5가지 습관

(스트레스)

 


가장 큰 원인으로는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모낭이 약해저서 머리카락이 빠지기 쉬워요.

 


탈모 생기는 5가지 습관

(머리 감는 방법)

 


머리는 하루에 1 ~ 3회 감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너무 세게 머리를 감거나 과도하게 뜨거운 물을 이용한다면 두피에 자극을 주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탈모 생기는 5가지 습관

(잦은 헤어스타일링)

 


염색, 펌, 고데기 등의 사용은 두피에 손상을 주기 때문에 탈모를 유발할 수 있어요.

 


탈모 생기는 5가지 습관

(흡연과 음주)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모발의 성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탈모 생기는 5가지 습관 

(불규칙한 식습관)

 


영양이 균형하지 않은 식사를 진행한다면 두피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위 5가지 습관을 고치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에 맞는 대처법을 말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탈모 예방법 

(스트레스)



명상, 운동, 취미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며,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탈모 예방법

(머리 감는 방법)



손톱으로 머리를 감지 마시고, 지압 샴푸를 사용해 두피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부드럽게 감아주세요.



탈모 예방법

(잦은 헤어스타일링)



염색, 펌, 고데기는 가급적으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어쩔 수 없이 해야 한다면 두피에 자극이 덜한 제품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탈모 예방법

(흡연과 음주)

 


흡연과 음주는 탈모를 유발하는 것 외에도 건강상으로 좋지 않기 때문에 당장 멀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탈모 예방법

(불규칙한 식습관)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머리가 심하게 빠져, 탈모가 의심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원인을 파악한 후 그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